모래 시계 모래 한 알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타트체리 ?

     아사이 베리 아보카도 올리브유 등 다양한 건강 식재료에 대해 수 년동안 전세계적으로 인기 몰이 하고 있죠. 그 중에서 최근에 웰빙에서 가장 핫한 재료중 하나가 몽모랑시 체리라고도 불리는 타트체리입니다. 일반적인 체리는 검붉은 색을 띄지만 타트체리는 수확 후에도 붉은 색을 유지한다고 합니다. 아마 방송에서도 소개하게 되어 급속도로 사람들이 타트체리에 대해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타트체리는 전세계에서 미시간주에 세계에서 가장 많은 생산량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타트체리는 톡쏘는 신맛을 강하게 가지고 있고 다른 체리들에 비해 영양성분이 매우 풍부하다는 점에서 체리중에서도 상위 품종으로 사람들에게 인식되고 있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 효능은 1주일 이상 꾸준히 복용했을때 나타나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보통은 분말이나 타트체리 원액 을 주스로 마시는 게 일반적이라고 합니다. 쥬스는 하루에 물컵으로 두 잔이상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다양한 영양소

     영양학적으로 타트 체리 효능 을 먼저 말씀드리자면, 타트체리는 비타민 A,C,K 구리, 칼륨, 마그네슘 등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각 영양소에 대해 자세히 말하자면, 야맹증을 예방해주는 비타민 A와 피로 회복제로 유명한 비타민 C 그리고 나트륨 배출을 원할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칼륨이 포함되어 있고 근육 경련을 방지해주는 마그네슘 그리고 중금속 배출 및 몸에서 꼭 필요한 미량원소로도 유명한 구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미량의 오메가-3와 오메가-6를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근력 강화 및 근육통 감소 및 복부 지방 감소

     

     

     타트체리 효능 중 운동하는 사람들에게 도움되는 효과가 있다면 그건 바로 근력을 더 강하게 해줄 수 있거나 근육통 경감 효과를 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위의 논문에 따르면, 타트체리 원액 주스를 복용하며 달리기를 한 사람들이 마시지 않고 달린 사람들에 비해 근육 염증이나 근육 손상 그리고 근육통이 더 적게 발생하고 위 세 가지 부작용이 발생했더라도 더 빠르게 회복했다고 합니다. 타트체리가 근육을 손상시키거나 무리가 가는 기전에 작용하여 그 효과를 경감시켜 결과적으로 몸에 부하를 줄여주는 방향으로 작용하는 것 같습니다.

     

     

     

    불면증 완화

     타트체리는  불면증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타트체리 원액 음료는 수면에 연관된 멜라토닌 분비에 영향을 끼쳐 더욱 잠이 잘 올 수 있도록 유도해주며 부수적인 결과로 수면의 질 또한 같이 향상된다고 합니다.

     

     

    항산화 효과

     

     또 다른 타트체리 효능으로는 베타카로틴과 캠페롤 성분이 풍부하다는 것입니다. 베타카로틴은 활성 산소를 제거하는데 효과가 매우 뛰어나다고 합니다. 왜 활성산소가 나쁘냐고 하면 활성 산소 (radical oxygen)이 세포 이 곳 저 곳 이동하면서 세포 변형으로 결과적으로 세포 노화를 일으키는 주 요인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켐페롤은 염증 억제와 만성화를 억제해주는데 매우 뛰어나다고 합니다. 

     

     

     

    타트 체리 부작용 및 주의사항

     타트 체리는 소비톨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에 속쓰림이 있거나 설사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점에서는 주의 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이상 타트체리 효능과 타트체리 부작용 및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