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래 시계 모래 한 알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복붙 정말 많이하죠. 윈도우 쓰다보면 복붙을 계속하게 되는데 가끔가다가 내가 뭐를 복붙해뒀는지 모르는경우가 정말 많아요. 그럴 때마다 몰라서 그냥 다시 복사하지 뭐 하면서 복사하러 갔던 기억이 대부분입니다. 이제는 그렇게 다시 되돌아가기보단 확인하는 방법이 있어서 이걸 공유 해보고자 글 쓰게 되었어요. 같이 따라해보세요



    클립보드 활성화하기



    윈도우 + Q 버튼을 동시에 눌러서 검색을 해주세요. 검색은 '클립보드'로 하시면 됩니다. 검색결과에서 클립보드 설정을 눌러주세요. 여기서 클립보드 검색 기록을 켜주세요. 켜고 이제 닫으세요. 자세히 보시면 윈도우 +V 버튼을 누르면 클립보드 현황을 볼 수 있다고 해서 저도 눌러봤습니다. 사진을 복사해서 그런지 자세히 안 보이네요. 글자를 해볼게요.



    '클립보드 복사'를 복사 해보았습니다. 이제는 제가 뭐를 복사했는지 확실히 잘 보이네요. 이렇게 잘 보인다면 제대로 복사된 것이 맞는 것같아요. 이렇게 옆에 점 세개를 누르면 저렇게 삭제 고정 모두 지우기가 나오네요. 고정을 눌러볼게요.




    단순히 고정으로만 되고 다른 표시는 없네요. 다시 점 세개 눌러보니 고정 해제로만 바뀌었네요. 여기서 모두 지우기를 눌러보겠습니다. 고정한 글 제외하고는 전부 삭제되었네요.음 그럼 이제 간단히 정리 해보겠습니다.




    정리

    대부분 윈도우를 쓰면서 복사 및 붙여넣기를 많이 쓰실거에요. 이 기능을 쓸 때 하나 더 활용하기 좋은 기능 중 하나가 클립보드 보기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기능은 제어판에 들어가서 시스템 그 속에서 클립보드 설정을 통해 클립보드 검색 기록을 켜고 끄는 것에 따라 보거나 안 보거나 할 수 있습니다. 클립보드 기록을 보는 방법으로는 윈도우 + V 버튼을 눌러서 그동안 썼던 클립보드를 확인하고 이를 바로 불러올 수 있어요. 아쉽게도 몇 개 까지 저장되는지는 제가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이 것 관련으로도 검색 해봤는데 따로 나오지 않았으며 도움말을 통해서 확인 해볼까 했었지만 AI이어서 인지 제가 원하는 대답을 키워드로 정확히 검색하지 못하겠더라구요. 혹시라도 이 결과값에 대해 아시는 분이 이 글을 보셨다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클립보드 목록이 있고 이를 활용할 수 있다면 앞으로 작업하는데 있어서 꽤나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사실 번거롭게 ALT TAB을 누르면서 창 이동을 밥먹듯이 하며 피로도 높았었는데 이런 식으로 바로바로 꺼내서 쓸 수 있다는 점에서도 생산성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도 많이 줄일 수 있겠네요. 저만 그런 건 아니겠죠?


    마무리 

     

     앞으로 윈도우를 쓰는 환경에서는 종종 활용해야 겠습니다. 너무나 편리한 기능이고 클립보드 기능이 있다는 점만으로도 꽤나 다방면에서 활용할 수 있을듯 합니다. 가장 많이 쓰는 윈도우10인데 아직까지 알아야 할 것들이 아는것보다 훨씬 많다고 생각되네요. 배울게 많기에 피곤하면서 즐겁네요. 오늘도 여기까지 글 봐주셔서 감사드리며 이번 글보다 더 좋은 글을 가지고 다시 찾아뵐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