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래 시계 모래 한 알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인스타 부계정 삭제 왜?

     

     인스타그램을 쓰다 보면 다양한 이유로 부계정을 쓰게 되는 것 같아요. 부캐 키우듯 멀티 페르소나를 위해 계정을 만들기도 하고 혹은 용도에 따라 인스타 부계정을 여러 개 만들어서 사용하죠. 이렇게 부계정을 여러 개 쓰다 보면 가끔 몇 개의 계정을 쓰고 있는지 헷갈리는 경우도 종종 발생한답니다. 이런 상황이 생기면 멘붕에 빠지기보단 아래의 방법을 통해 인스타 부계정 삭제 및 각 정리해서 헷갈리지 않으면서 잘 사용하면 좋겠어요. 

     

     인스타그램 계정 지우는 방법은 생각보다 매우 까다롭게 접근해야 하더라구요. 가입하는 건 정보 몇 가지만 입력하면 바로 가능했는데 부계정 삭제 등은 여러 경로를 거쳐서야 비로소 접근할 수 있게 해 둔 걸 보면 회원수 잃기 싫다는 페이스북의 의지를 보는 것 같습니다.

     

     그러면 이제부터 인스타 부계정 삭제 법에 대해 자세하지만 간결하게 소개드리도록 할게요.

     

     

    인스타 부계정 삭제 과정

    '

     인스타 부계정 삭제를 위해 처음 인스타그램을 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날거에요. 여기서 오른쪽 상단에 보면 가로로 줄 세 개로 표시된 아이콘이 보일 겁니다.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찾기 쉽도록 박스 처리해두었으니 찾으시기 쉬울 거예요.

     

     

    줄 세 개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에서 해당 아이콘에 대한 메뉴가 나옵니다. 나온 메뉴에서 설정 아이콘을 클릭해서 진행해주세요.

     

    설정 항목으로 진입한 모습입니다. 계정 삭제 관련된 내용이기에 '계정'을 클릭해서 확인해보시는 경우가 매우 많은데 그쪽으로 접근하면 인스타 부계정 삭제를 진행할 수 없어요... 박스로 친 '도움말'을 클릭해서 계속 진행해줍니다.

     

     

    도움말 항목으로 들어가면 아래 세 가지의 항목이 표시될 거예요. 그중에서 고객 센터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고객 센터라는 탭 자체가 접근하기 좀 꺼려지는 영역인데 인스타그램이 머리를 잘 썼어요. 정말.

     

     

     

    인스타그램 고객 센터 항목에 들어간 모습입니다. 다양한 내용이 게시되어 있는데 이 중에서 '계정 관리' 항목을 클릭 해주세요. 저는 여기서 처음에  '로그인 및 문제 해결'에서 가능한 줄 알고 들어갔다가 찾지 못해서 다시 계정 관리로 진입했던 게 기억나네요.

     

     

     
     

     

     

    인스타그램 고객센터 계정 관리에 접근한 모습입니다. 이제 드디어 우리가 원하는 인스타 부계정 삭제를 위한 계정 삭제 항목이 표시되기 시작하네요. 박스로 표시된 영역의 계정 삭제 항목을 클릭 해주세요.

     

     

    계정 삭제 항목을 클릭하면 아래처럼 표시됩니다. 어떤 메뉴도 존재하지 않는 느낌이기에 여기서 당황하실 수 있지만 침착해주세요. 그리고 박스로 친 '내 Instagram 계정을 삭제하려면?'을 클릭해주세요.

     

     

    해당 문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항목에 포함되어 있던 글이 항목 아래쪽으로 나열됩니다. 세세히 읽어 보다 보면 밑줄로 표시된 '계정 삭제 페이지'라는 문구가 있고 하이퍼 링크 처리가 되어 있는데 이 문구를 클릭해주세요.

     

     

    이제 드디어 계정 삭제를 위한 마지막 단계에 도달했습니다. 여기에서 인스타 계정 삭제 이유에 대해 인스타그램에서 정보 수집을 시도하네요. 해당되는 사유를 골라주세요. 없다면 기타를 고르셔도 진행됩니다!

    특정 사유를 선택하셨다면 새로운 문구가 표시되며, 추가로 비밀번호를 입력해달라는 요청이 표시됩니다. 아래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고 진행하면 인스타 부계정 삭제 과정의 모든 과정이 끝났습니다. 단, 계정은 바로 삭제되지 않는 듯해요. 오늘 날짜로 계정을 지우면 약 한 달 후에 계정이 지워지는 걸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지워지면 좋겠지만 아마 다양한 이유로 한 달의 유예기간을 둔 것 같아요! 한 달 동안 게시되는 것이 불편하다면 그 기간 동안은 비공개 처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아요!

     

    여기까지 인스타 부계정 삭제 방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곁들인 소개였습니다. 아쉽지만 부계정 잘 지우시고 새로운 계정에서 좋은 기억 많이 쌓으시길 바라요!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