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래 시계 모래 한 알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씨네입니다. 이번에 소개드리고 싶은 내용은 카카오뱅크 커플통장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드리려고 키보드에 손을 올렸습니다. 커플통장이란걸 만들면 사실 돈의 흐름을 같이 공유하며 바라보는 것도 매우 좋지만 그것 이상으로 좋은 게 둘이서 무언가를 같이 한다는 점이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하나하나 공유한다는 그 느낌이 좋아서 커플 통장이라는 걸 만드는 것은 연애에서 꽤 좋다고 생각해요. 서론이 꽤 길었네요. 이제 카카오뱅크 커플통장 만드는 법에 대해 본격적으로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커플통장 ? 모임통장!


    카카오뱅크 커플통장이라고 불리는 상품의 정확한 이름은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입니다. 모임 통장을 개설하기 위해선 상품/서비스> 예적금을 클릭해주시면 우측 사진에서 처럼 '모임통장'이라는 항목이 보이실 겁니다. 이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카카오뱅크 커플통장을 개설하기 위해 모임통장 항목으로 넘어오면 간략한 통장에 대한 설명과 함께 신청하기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시면 가입을 바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커플통장은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으로부터 모임통장으로 전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기존에 쓰던 입출금통장을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으로 전환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신규 입출금통장을 개설 후, 모임통장으로 전환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특징




    그러면 이제부터 카카오뱅크 커플통장으로 사용할 모임통장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 첫 번째 특징으로는 바로 직전에 말씀드린 기존 입출금 통장을 모임통장으로 전환하여 사용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요즘에는 한 통장 개설 후 신규 통장 개설까지 약 2주라는 시간이 유예기간이 있죠. 통장을 악용하는 사례가 빈번해지자 이를 방지하고자 은행에서 시행하는 제도인데요. 이는 증권 계좌 등을 발행할 때에도 똑같은 유예기간을 적용하게 되니 결과적으로 추가로 통장 개설하는 것이 부담스러울 수 있는 상황을 미연에 방지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물론, 모임 통장을 단독으로 쓰고자 한다면, 모임 통장용 입출금 계좌 생성 후 이를 전환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두 번째 특징으로는 카카오뱅크 커플통장은 애인이 카카오뱅크 계좌가 없더라도 카카오톡에 친구 추가가 되어 있다면 모임통장에 초대되어 모임통장 구성원으로 활동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대신 기억해야 할 것들로는 모임통장을 가입하기 위한 초대장은 카카오톡으로 전송되기에 반드시 카카오톡 회원이어야 하고 카카오톡이 애인 핸드폰에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두 가지 조건이 모두 충족되었다면, 애인을 모임 통장으로 초대하여 본격적으로 커플 통장을 같이 운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팁을 하나 더 드리자면, 모임통장으로 운영할 경우, 모임 통장을 개설한 방장만 다른 사람에게 초대장을 보낼 수 있다고 합니다. 









    모임통장의 구성원이 되었다면 모임 통장에서 발생하는 입출금 현황과 잔액에 대한 모든 변화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 점이 카카오뱅크 커플통장을 개설하는 이유라고 생각됩니다. 거래 사항에 대해 투명할 수 있다면 서로 납득할 수 있기에 신뢰 구축해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하거든요. 그리고 또 하나 마음에 드는 점은 회비를 요청할 때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자칫 회비 요청할 때 표현에 따라 실랑이가 생길 수 있는데 그런 점을 캐릭터로 무마할 수 있다는 점이 너무 좋네요.




    카카오뱅크 커플통장의 마지막 특징으로는 기존의 계좌번호 누출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점과 거래명에 대해 익명성을 보장한다는 점입니다. 커플통장으로 활용할 때는 빛을 보지 못하는 기능일 수 있으나 동아리나 계모임등에서 활용할 때는 개인 정보 보호 차원에서 매우 유용한 기능이라고 생각해요.




    마무리


    카카오뱅크 커플통장을 활용하는 건 정말 매력적인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연인 관계에서 서로 신뢰를 쌓는 수단으로 적극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이번 포스팅은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