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래 시계 모래 한 알 햄버거 메뉴

목차

    반응형


    이번에도 유익한 (?) 정보를 가지고 돌아 온 한입니다. 페이스북에서 인스타로 트렌드가 넘어간지 지금 생각해보면 꽤나 된 것 같아요. 페북은 이제 좀 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느낌이라면 인스타는 상업용이라는 느낌이거나 사진 그 자체로 감성을 전달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상업적으로 둘 다 많이 쓰지만 즉흥적이고 직관적으로 사용하기엔 제 기준에선 인스타가 편한 것 같아요. 그런 인스타의 특성이 있다보니 인스타도 정말 많이 발전 해왔습니다. 처음에 없던 기능들이 하나씩 추가되며 성장해왔는데 그 중 대표적인 기능이 인스타 스토리 라고 생각해요. 지금생각해보면 인스타 스토리 생기기 전 후로 구분해야 할정도로 인스타 스토리 기능은 참 많은 것을 우리 일상에서 바꿔줬다고 생각합니다. 인스타 스토리를 모티브 삼아 틱톡이 나왔다고 전 생각들더라구요. 이번에도 서론이 꽤 길었네요.

    스타 스토리 숨기기



    인스타 스토리 숨기기는 크게 두 가지 경우로 구분할 수 있어요. 첫번째는 내가 상대방 인스타 스토리 숨기기를 설정해서 상대 스토리를 안 보는 방법이 있고 두 번째로는 내 인스타 계정 설정에서 인스타 스토리 숨기기 설정을 진행하는 것이 있습니다.

    상대방 인스타 스토리 숨기기


    상대방 인스타 스토리 숨기기는 상대방 인스타 계정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제 소중한 개인 정보보 호호를 위해 예시로 야후를 사용 해볼게요. 야후 프로필 사진을 보면 붉은색 테두리가 있기에 인스타 스토리 기능을 사용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 인스타 스토리 숨기기를 진행하고 싶으면, 박스로 표시한 '팔로잉' 버튼을 클릭 해주세요.

    아래에서 소식 숨기기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박스로 표시 해두었습니다.



    숨기기 항목에서 스토리 항목의 우측에 있는 단추 버튼을 눌러주면 상대방 스토리를 숨길 수 있습니다. 상대방 스토리 뿐만 아니라 게시물도 숨길 수 있다는 점도 꼭 기억해주세요.

    내 인스타에서 인스타 스토리 숨기기 해보기



    위의 방법은 상대방 인스타에서 스토리 숨기기를 진행했다면 이번에는 인스타그램 내 계정에서 인스타 스토리 숨기기를 진행해보도록 할게요.
    이미 내 스토리를 업로드 한 상태에서 어떤 사람에게 내 인스타 스토리를 숨기고 싶을 땐 먼저 내 스토리로 이동해주세요. 내스토리 오른쪽 아래 보면 점 세개가 있을겁니다. 클릭 해주세요.

    점 세개를 클릭하면 더보기 메뉴가 표시됩니다. 여기에서 상자로 표시한 스토리 설정을 눌러주세요.

    스토리 설정을 누르게 되면 스토리 관리 화면으로 이동하게 되면 여기에서 내 인스타 스토리 숨기기 설정이 가능해집니다. 여기에서 박스로 표시한 내 스토리 숨기기 항목을 확인 해주세요. 제 인스타 계정에는 아직 인스타 스토리 숨기기 처리한 계정이 없기 때문에 '0명'으로 표시되고 있어요. 설정을 하고 싶으시면 내 스토리 숨기기를 눌러주세요.

    내 스토리 숨기기를 눌러주면 내가 지금 팔로잉하고 있는 인스타 친구들이 표시됩니다. 여기에서 내가 보이고 싶지 않은 사람을 선택 해주고 완료 버튼을 누르면 그 이 후부터는 내 인스타 스토리가 상대방에게 안 보이기 시작합니다.

    여기 까지 인스타 스토리 숨기기 방법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상대 스토리 숨기기와 내 스토리 숨기기 두 가지에 대해 설명 드렸으니 원하시는 것을 잘 골라서 활용하실 수 있길 바라요!


    반응형
    댓글
    위쪽 화살표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하트)과 댓글을 부탁드려요.
    로딩바